트렌드 도서

4차산업,소확행,욜로,인공지능,유튜브 등

순서 도서정보

1

AI 2045 인공지능 미래보고서 :AI와 인간이 공존하는 세상의 시작

서나미 | 반니 | 2019

AI를 사용하는 사람이 될 것인가, 아니면 AI에 대체되는 사람이 될 것인가 AI 시대를 준비하는 가장 강력한 보고서! 미래학자 레이 커즈와일은 2045년에는 AI가 인간의 능력과 지성을 따라잡을 것으로 예측했다. 이미 시작된 AI의 시대에 인간과 기업, 국가의 미래는 어떻게 될까. AI와...

2

1인가구 사회:일본의 충격과 대응

藤森克彦 | 나남 | 2018

세계에서 고령화율이 가장 높은 일본에서 1인가구의 급속한 증가로 인한 사회적 충격과 그에 대한 대응을 연구한 책. 일본의 대표적 민간 연구기관인 미즈호정보총연 수석연구원을 지낸 일본복지대 후지모리 가츠히코 교수는 1인가구 증가 현상과 리스크를 심층분석하고, 기로에 선 가족의존형 복지국가의...

3

(4차산업 사회로 떠나는) 생각여행:생각이 자라는 청소년 토론 교실

강정훈 | 한나래플러스 | 2019

청소년들은 4차산업 사회를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2016년 1월 다포스포럼에서 ‘4차산업혁명’이 선언된 이래 우리 사회는 마치 혁명의 한가운데를 지나는 것 마냥 시끄럽게 요동치기 시작했고 현재까지도 그 흐름은 계속되고 있다. 다양한 매체에서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비트코인과 같은 첨단기술이 얼마나...

4

4차산업 투자지도:미래 유망 투자처 전격 해부 리포트=The fourth industrial investment maps

한국비즈니스정보. | 어바웃어북 | 2017

뜬구름 잡는 4차 산업 탁상공론은 그만!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어디에 투자해야 하는지 콕 짚어 분석한 실전 투자 리포트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5세대이동통신(5G), 3D프린터, 가상/증강현실, 자율주행차, 블록체인, 생체인식, 드론(무인항공시스템) 등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34개...

5

공유 경제 :고용의 종말과 대중 자본주의의 부상

Sundararajan, Arun | 교보문고 | 2018

4차 산업혁명은 경제와 산업, 일자리를 어떻게 변화시키는가? 우리 시대 최고의 공유 경제 전문가가 제시하는 명쾌한 해답 ? 이 책의 특징 ‘소유’가 사라진다. ‘고용’이 사라진다. ‘대기업’이 사라진다. 극단적으로 보이긴 하지만 이것이 4차 산업혁명이 가져올 미래 경제의 모습이다. 지금까지 소유하는...

6

나는 유튜브로 논다 :유튜브 100만 크리에이터 고퇴경의 똘끼 충만 라이프

고퇴경 | 넥서스Books | 2018

본업은 약사, 부업은 유튜버 제멋대로, 내 멋대로 놀면서 2억 버는 콘텐츠 크리에이터 고퇴경의 직진 라이프 좋아하는 일도 직업이 될 수 있다! 유튜브로 2억 버는 고퇴경의 즐거운 ‘투잡’ 페이스북 조회 수 1억 4천만 구독자 100만 유튜브 조회 수 3500만 구독자 42만 트위터 조회 수 2000만 구독자...

7

나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꿈꾼다 :샌드박스 네트워크가 알려주는 크리에이터의 모든 것

샌드박스 네트워크 | 위즈덤하우스 미디어그룹 | 2018

“뭐? 도티?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린다고? 그런 거 말고 제대로 된 일을 하는 게 어때?” 10대들이 가장 가고 싶은 꿈의 직장 ‘샌드박스 네트워크’. 장래희망 1순위로 꼽히는 ‘크리에이터’. 포털사이트에 샌드박스 네트워크를 검색하면 ‘입사하는 방법’이 연관검색에 뜰 정도이고 유재석은 몰라도...

8

나의 소확행 :노정애 수필집

노정애 | 문예바다 | 2018

노정애의 신작수필 ‘나의 소확행’이 책으로 출간 되었다. 노정애의 글을 읽어 보면 방금 물에서 건져 올린 고기비늘처럼 파닥거리는 생동감을 느낀다. 같은 글감을 이야기하더라도 그의 목소리로 들으면 그것은 지나간 시간을 돌아보는 추억담이라기보다 당장 눈앞에서 펼쳐지는 현장 르포처럼 생생하게...

9

밀레니얼 세대가 일터에서 원하는 것 :젊은 조직 구성원들의 몰입도를 최대화시키는 방법

Deal, Jennifer J. | 박영story | 2017

『밀레니얼 세대가 일터에서 원하는 것』은 젊은 조직 구성원들의 몰입도를 최대화시키는 방법에 대해 다룬 책이다.

10

밀레니얼 세대에게 팔아라 :베이비붐 세대를 뛰어넘는 역사상 가장 크고 강력한 소비 세대

Fromm, Jeff | 라온북 | 2015

밀레니얼 세대를 이해해야 시장의 승자가 될 수 있다! 1980-2000년에 태어나 디지털과 함께 자라난 최초의 세대인 '밀레니얼 세대'의 소비 성향과 트렌드를 파악하고 이에 맞는 마케팅 방법을 제시하는 『밀레니얼 세대에게 팔아라』. 오늘날 시장에서의 승자와 패자는 밀레니얼 세대의 마음을 사로잡는 데...

한국항공대학교 중앙도서관

lib.ka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