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지관리도구


(New)RefWorks는 개인계정을 생성하여 참고문헌 관리와 논문작성을 간편하고 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는 서지관리 도구입니다.


(New)RefWorks 접속 방법

(New)RefWorks 주요기능

  • 참고문헌 저장 및 관리
    - ProQuest, PubMed, ScienceDirect, RISS, 구글스칼라 등 학술DB 검색결과 중 필요한 자료를 선택하여 RefWorks에 저장
    (손쉽게 다양한 학술DB의 레퍼런스 수집)
    - 논문작성 및 연구진행에 필요한 전자파일 첨부 및 관리(PDF, HWP, MS Office 문서 등)
  • 논문작성 시 Bibliography 생성
    - 다양한 출력스타일을 활용하여 참고문헌 리스트 생성
    (한번의 클릭으로 APA, Chicago, MLA 등 다양한 스타일로 참고문헌 출력)
    - Write-N-Cite 프로그램 : MS Word 및 hwp와 연동하여 인용/각주/참고 문헌 리스트 자동 생성
    (Write-N-Cite로 정확한 인용 및 참고문헌 생성)
  • 참고문헌 공유
    - 동료 연구자와 손쉽게 레퍼런스 및 의견 교환

(New)RefWorks 이용자 가이드 사이트

동영상 교육자료 : https://blog.naver.com/proquest_korea/222159734205 (이용교육 다시보기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