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외접속 서비스


교내에서는 도서관 학술DB 자료를 자유롭게 이용 가능함
교외에서 이용 시 도서관 홈페이지 로그인 후 학술DB 원문 검색 및 다운로드가 가능함.

교외에서 도서관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하였으나 원문을 볼 수 없는 경우는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 교외접속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
  • 원문 이용이 제한된 경우

먼저, 교외접속을 위한 정상적인 과정을 거쳤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 반드시 도서관 홈페이지의 링크를 통해 해당 전자저널 또는 학술데이터베이스에 접근해야 합니다.
  • 임의로 새 창을 열고 거기에 전자저널 또는 학술데이터베이스의 URL을 직접 입력하거나 즐겨찾기를 통해 접속할 경우 정상 이용이 불가합니다.

※ 보안이 취약한 인터넷 익스플로러 8(또는 9)이하 버전에서는 서비스가 되지 않습니다.
※ 익스플로러는 웹표준을 준수하지 않아 오류가 자주 발생하고 보안에 취약합니다.
※ 크롬(Chrome), 파이어폭스(Firefox) 같은 멀티 브라우저를 사용하시기 바라며, 익스플로러는 10이상을 권장합니다.


원문 이용이 제한된 경우는 교외접속을 하더라도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해당 전자저널 또는 학술데이터베이스의 원문 제공연도를 확인하세요.

  • 전자저널 : 전자저널 검색 후 나타나는 창에서 원문 제공연도를 반드시 확인하세요.
  • 학술데이터베이스 : 학술데이터베이스 리스트에 있는 원문제공연도를 반드시 확인하세요.

이용 문의

  • 교외접속서비스 문의 : 학술정보관
  • 02)300-0195